본문 바로가기
아로마테라피

부산 아로마테라피 스터디 - 아로마테라피의역사 19세기, 20세기

by 부산아재84 2023. 2. 3.
728x90
반응형


-19세기-

 

아로마 테라피에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유럽과 북미에서 
인기를 얻었다. 


프랑스 의사인 장 발넷 박사는 2차 세계대전
동안 부상당한 군인들을 치료하기 위해
에센셜 오일을 사용했습니다.


19세기 동안, 에센셜 오일과
 아로마 식물의 치료적 특성을 위한 
사용은 유럽과 미국에서 계속해서
인기를 얻었다. 

세기 후반에 방향 요법 분야가
합법적인 대체 의학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이 시기 동안, 
프랑스의 화학자 르네-모리스 가트포세와
프랑스의 의사이자 외과의사인 
장 발넷 박사를 포함한, 아로마 치료 분야의
몇몇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그것의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 


게다가 화학의 발전과 에센셜 오일에 
대한 과학적 이해는 연구와 실험의 증가로
이어졌고, 대체 의학 분야로서의 아로마
테라피의 정당성을 더욱 공고히 했다.

장 발넷 박사는 1920년에 태어난 프랑스의
 의사이자 외과의사였습니다. 

그는 현대 아로마 테라피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여겨지며 다양한 신체적, 
심리적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장 발넷은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의사로 복무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부상당한 군인들을 
치료하는 동안 에센셜 오일의 치유 특성을
 처음으로 발견했다. 

그는 나중에 이 분야의
 획기적인 작품으로 여겨지는 
《향기 요법의 실천》(1980)을 포함하여 
이 주제에 대한 영향력 있는 책을 여러 권 썼다. 
발넷은 아로마 테라피 분야에 기여하여, 
그의 유산이 오늘날까지 이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세기-

 

아로마 테라피는 대체 의학의 한 형태로

더 널리 인식되게 되었다.

에센셜 오일의 치료적 특성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었고,

이 주제에 대한 책과 저널이 출판되었다.

 

20세기 동안, 아로마 테라피는

합법적인 대체 의학으로서 계속해서 인정을 받았다.

이 분야의 성장은 과학적 연구와 실험의 결합과

대체적이고 전체론적인 치유 관행의 증가하는

인기에 의해 주도되었다.

 

20세기 후반에 아로마 테라피는

유럽과 미국에서 점점 더 인기를 끌게 되었고

마사지, 요가, 침술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및 건강 관행에

통합되기 시작했다.


프랑스의 의사이자 외과의사인

장 발넷 박사와 영국의 생화학자이자

아로마 테라피스트인 마가렛 개티를

포함하여 아로마 테라피 분야의 몇몇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이 시기에 아로마

테라피의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

 

또한,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연맹과 같은 전문 단체의 설립은

이 분야를 홍보하고 훈련과

실습의 기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로마 테라피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연구자들이 다양한 신체적, 심리적 조건을

치료하는 데 효과를 조사하는 등,

그것은 또한 과학적 연구의 주제가 되었다.

이러한 연구의 결과는 일반적으로

긍정적이었으며, 특정 에센셜 오일과

방향족 화합물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증거가 제시되었다.

전반적으로 20세기에는

인기와 과학적 연구에 의해

방향 요법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합법적인 대체 의학으로

인식되었다

 

 

반응형